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부동산 114,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중개수수료

by 가자황금마차로 2023. 9. 6.

 

 

부동산 : 부동산은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자산을 부동산이라하며 이에 반해  움직이는 자산은 동산이라고 한다.

              부동산은 토지 및 그 정착물을 부동산 (토지, 건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자동차나, 선박, 비행기, 건설 중장비 등과 같이  부피가 크고, 중량이 무거우며, 한 번 만들어지면 장기적 최소 5년 이상 쓰일 수 있는 부동산을 준부동산 또는 의제동산이라고 한다. 

 

 

 

 

 

 

 

 

 

부동산 114

 

부동산 114에서는 부동산의 각종 매물, 시세, 최신 뉴스, 분양시장의 상황, 소유물건을 매물로 의뢰할수 있고 필요한 매물을 찾는데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직거래도 가능합니다.

 

 

 

 

부동산 114는 부동산 정보를 부동산 114만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새롭고 핫한 정보를  비교 분석하여 알려주는 서비스를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114

종합부동산포털, 매물, 시세, 실거래가, 분양, 리서치, 매물의뢰, 창업지원, 컨설팅, 솔루션, 부동산뉴스 제공

www.r114.com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서 최신 실거래된 물건의 정보및 최신 거래되는 부동산 시세와 부동산 시장의 흐름등을 알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서 아파트, 연립및 다세대 주택, 단독및 다가구 주택과 오피스텔, 현시점에 분양상황과 입주권, 상업용및 업무용실거래및 공장과창고, 토지등의 실거래를 공개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동산거래 후 중개인에 대한  중개수수료는 '서울특별시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을 통해 거래되는 주택, 오피스텔, 그외 토지및 상가등  내용에 따라 매매/교환, 매매/교환이외의 임대차등의 거래금액에 대한 상한요율과 한도액등을 알 수 있다.

 

 

중개보수는 협의보수요율을  입력하지 않았거나 기준요율보다 높게 책정이 되었다면 상한요율이 적용되며 서울특별시 서울부동산정보광장 홈페이지의 중개보수 계산을통해 쉽고 간편하게 중개에 대한 수수료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중개업정보 > 부동산중개정보 > 부동산 중개보수

주택에 대한 부동산 중개보수표 테이블- 거래내용, 거래금액, 상한요율, 한도액, 중개보수 요율결정, 거래금액 산정 항목으로 구성 거래내용 거래금액 상한요율 한도액 매매 · 교환   5천만원

land.seoul.go.kr:444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융소비자보호법'  (0) 2023.09.09
14억 인도 '엘리트 교육'  (0) 2023.09.07
'지분적립형 공공분양주택'  (0) 2023.09.05
'독일과 독일 경제'  (0) 2023.09.04
'한미반도체 SK 하이닉스와 416억 수주 계약'  (0) 2023.09.02